김정섭 공주시장 후보, 청년을 위한 5대 공약 발표
상태바
김정섭 공주시장 후보, 청년을 위한 5대 공약 발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2.05.30 2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 돌봄체계 강화하고 모두의 기회를 응원하는 ‘포용도시’ 만들 것
​​​​​​​주거안정·취업지원·청년참여예산 등 청년을 위한 다양한 맞춤 공약 발표

[공주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김정섭 후보는 30일 여성을 위한 7대 공약 및 장애인을 위한 5대 공약 발표에 이어 사회적·경제적 돌봄체계 강화를 위한 계층별 공약 발표의 마지막 순서로 청년을 위한 5대 공약을 발표했다.

김 후보는 “민선 8기에서는 청년이 창업하기 좋은 도시, 청년의 꿈을 응원하는 도시, 청년이 살기 좋은 공주시를 만들어 미래 성장의 동력을 탄탄하게 만들겠다”고 밝혔다.

청년을 위한 5대 공약 송선·동현 신도시 건설 시 청년주택 및 신혼부부 입주 물량 확보 노후 숙박시설 등을 활용한 <청년하우스>로 주거 및 커뮤니티 지원 청년정책 발굴을 위한 청년참여예산제도 운영 ‘청년 면접 수당제’ 등 취준생 지원 서비스 도입 2030 청춘남녀를 위한 단체미팅 이벤트 정기적 개최

우선 청년의 주거 안정을 1차 과제로 추진한다. 이를 위해 먼저 예비·신혼부부의 경우, 세종과 인접한 송선·동현 신도시 건설 시 입주 물량을 일정부분 확보하기 위해 충남개발공사 등과 적극적으로 협의할 예정이다. 또한 시내의 노후 숙박시설 등의 리모델링을 통해 저렴한 보증금과 월세를 받는 <청년하우스> 조성을 추진한다. 이를 통해 주거 비용 부담을 줄이고 공동생활을 통한 자연스러운 커뮤니티 활동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청년정책 발굴을 위한 청년참여예산제도를 운영할 계획이다. 청년의 목소리를 경청하기 위한 제도적 장치를 만드는 것으로 청년을 복지 수혜대상자가 아닌 정책 입안자로 함께할 경우 다양한 정책이 수립될 것으로 기대한다.

네 번째, 취업준비생은 취업 준비에만 몰두하고 부모님의 부담도 덜어주는 취준생 지원 서비스(정장 대여, 헤어·메이크업, 사진촬영, 이력서 작성, 면접코칭 등)를 도입한다.

다섯 번째, 2030청춘 남녀들의 만남 기회를 적극적으로 제공하고 다양한 역사문화관광시설을 활용한 이벤트를 통하여 애향심을 높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저출생’의 사회적 위기를 지역사회 차원에서 극복하기 위해 결혼-출산-육아에 창의적 시책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는 방침이다.

김 후보는 “오늘 발표된 공약들은 4년간의 시정 운영 경험과 그동안 30여 차례 정도 진행된 직능·연령별 간담회에서 나온 의견들과 그에 대한 내부 검증을 통해 만들어졌기 때문에 체감도도 높고 빠른 시행이 필요한 과제들이다”며 “민선 7기에 이어 민선 8기에서도 사각지대를 줄인 촘촘한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통해 사회적·경제적 취약계층을 위한 돌봄체계를 강화해 가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