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농구, 육상, 줄넘기, 피구 등 5개 종목 개최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학교스포츠클럽대회는 입시위주의 생활패턴, 학교운동부 위주의 대회개최로 인한 일반 학생들의 신체활동 감소에 따른 체력저하 예방 및 학생들의 자율체육활동 활성화를 통한 건강체력 증진과 활기찬 학교분위기 형성을 위한 취지로 개최되는 대회이다
대회 종목은 축구, 농구, 육상(400M릴레이, 800M, 멀리뛰기), 줄넘기, 피구 등 5개 종목이며 이중 농구와 피구는 리그전으로 치러진다. 특히 농구와 피구는 리그전으로 운영함으로써 승리위주가 아닌 스포츠 축제의 장으로 운영되며, 1학생 1스포츠 활동의 생활화로 학생 건강 체력 증진과 스포츠맨십 교육을 통한 바른 인성함양도 기대된다.
14일 육상종목을 시작으로 열띤 경기를 펼치게 될 이번 동․서부교육장배 학교스포츠클럽대회는 농구경기를 마지막으로 7월 27일에 대단원의 막을 내릴 예정이다.
동․서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학생들의 체력저하가 이슈가 되는 현실에서 이번 학교스포츠클럽대회는 건강과 체력 향상 뿐 만 아니라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를 만들어가는 측면에서 보람 있고 유익한 대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수준 높은 일반 학생들의 참가로 출전학교 및 체육관계자들의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며 "학생들에게 건전하고 유쾌한 체육의 장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밴드 - 가치를 만드는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