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지난해 한우 값 폭락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민들을 위해 전국 최초로 자치단체와 기업이 의기투합해 지역상생 프로젝트로 ‘홍성한우’피자를 탄생시켰던 피자알볼로에서 올해는 홍성군 대표 특산품인 국산신품종‘홍성마늘’로 피자를 만들어 주목을 받고 있다.
홍성군에 따르면 27일 피자알볼로에서 나폴리 맛피아 권성준 쉐프와 협업으로 만들어낸 ‘나폴리 맛피자’에 ‘홍성마늘’을 공급한다.

2023년 홍성군 홍보대사로 위촉된 피자알볼로 이재욱 대표가 지난해 ‘홍성한우’ 100%를 사용한 ‘홍성한우김치불고기피자’를 만들어 낸 데에 이어, 올해도 고향사랑을 실천하고자 국산 신품종인‘홍성마늘’을 활용한 피자를 신제품으로 만들어 출시한 것이다.
이번 ‘홍성마늘’이 공급되는 피자는 넷플릭스 흑백요리사에서 최종 우승한 나폴리 맛피아 권성준 쉐프와 피자 알볼로가 함께 개발한 ‘나폴리 맛피자’로 벌써부터 상당한 관심을 받고 있다.
이용록 홍성군수는 지난해 ‘홍성한우김치불고기피자’의 경우 산지 소 값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의 축산업에 큰 힘이 되었다며 앞으로도 전국최초 유기농업특구 홍성군의 우수특산물을 활용한 제품을 개발을 통해 새로운 블루오션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재욱 피자 알볼로 대표는 홍성군 홍보대사로 위촉된 후 고향인 홍성을 살리기 위해 지난해 ‘홍성한우’를 활용한 제품개발의 경우 매월 1톤(3,000만원)상당의 한우를 홍성축협에서 구매해 지역에 큰 보탬이 되고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올해 추진하는 프로젝트의 경우 국산 신품종인 ‘홍성마늘’의 인지도 향상으로 판매망이 크게 확충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나폴리 맛피자’는 넷플릭스 흑백요리사에서 최종 우승한 나폴리 맛피아 권성준 쉐프와 피자 알볼로가 함께 개발한 제품으로 전국적으로 큰 관심을 받고 있으며, 대통령상을 수상한 국산 신품종인 ‘홍성마늘’이 함께하며 건강과 맛을 함께 잡아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