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회 이금선 의원, 지역 숙원사업 해결
상태바
대전시의회 이금선 의원, 지역 숙원사업 해결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5.03.30 22:28
  • 댓글 0

가칭 용산2초 신축공사 설계 학부모 설명회 참석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이금선 의원이 용산2초 신축공사 설계 학부모 설명회에 참석해
대전시의회 이금선 의원이 용산2초 신축공사 설계 학부모 설명회에 참석해 소통하고 있다.

대전광역시의회 이금선 교육위원장(국민의힘, 유성구4)은 대전용산초등학교를 방문하여 가칭 용산2초 신축공사 설계 학부모 설명회에 참석하여 학부모들의 의견을 청취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대전대덕 공공지원민간임대아파트 공급촉진지구 개발사업에 따른 증가 학생 배치를 위해 총 355억원을 투자하여 유성구 용산동 752 부지에 설립되는 가칭 용산 2초 설계 내용 설명과 향후 추진계획 등을 학교 구성원들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대전시의회 이금선 교육위원장은 시 교육청의 신축공사 설계 용역 적극적인 추진과 더불어 금일 설명회에서 나온 지하 주차장 확대, 학생들의 학교 진입 동선 개선 등 학부모들의 의견도 충분히 반영하여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환경 구성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대전시의회 이금선 교육위원장은 “용산동 학교 신축과 관련해서 어려운 부분도 많았지만, 관련 기관과 부서의 적극적인 대처를 통해 설계까지 진행된 부분은 큰 의미가 있다.”라며, “개교 준비까지 차질 없도록 지역구를 대표해서 성심성의껏 살피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가칭 용산 2초는 당초 학교 용지가 없어 설립에 어려움을 겪었으나, 2022년 대전시·대전시교육청·사업자 간의 협약을 통해 현 부지를 확보하여 2027년 3월 개교를 목표로 설립을 추진하고 있다.

 


댓글 0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