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충남서부보훈지청(지청장 홍경화)은 6월 16일(목) 대한적십자사 충남지사(지사 회장 유창기)에서 후원하는 보훈가족 특식 전달식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대한적십자사 충남지사에서는 국가유공자 및 보훈가족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특별 도시락을 준비해 도내 보훈가족 510가구에 전달하는 뜻깊은 행사를 마련하였다.
유창기 회장은 “호국 보훈의 달을 맞이하여 보훈가족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특식 도시락을 준비하였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서보훈가족을 예우하는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펼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국가유공자 유족 김용순 어르신은 제육볶음, 닭강정, 오이부추무침, 어묵우엉채볶음, 멸치견과류볶음 등 다양한메뉴로 구성된 도시락을 보시고는 “사랑과 정성이 듬뿍 담긴 도시락을 보니 입맛이 절로 도는 것 같다.”라며 고마운 마음을 전하셨다.
홍경화 지청장은 국가보훈대상자를 위한 특식 도시락 전달을 위해 구슬땀을 흘리는 적십자 봉사원의 노고를 격려하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한편, 대한적십자사 충남지사는 2020년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보훈가족을 위한 비상식량세트 후원에 이어 2021년 저소득 보훈가족을 위한 밑반찬 지원을 비롯하여, 금년에는 생활용품 세트를 후원하는 등 보훈가족 생활안정에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밴드 - 가치를 만드는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