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평생교육학습관, ‘2025년 도서관주간 행사’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평생교육학습관, ‘2025년 도서관주간 행사’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5.03.26 20:46
  • 댓글 0

작가와의 만남, 가족 공연, 체험 프로그램, 전시 등 풍성한 내용으로 행사

[세종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평생교육학습관(관장 송정순, 이하 평생교육학습관)에서는 2025년 4월 12일 도서관의 날을 맞이하여 도서관 주간(4월 12일 ~ 18일) 행사를 개최한다.

도서관 주간 행사는 도서관의 가치와 필요성을 알려 도서관 이용을 장려함으로써 지역민에게 문화 향유의 기회를 더 많이 제공하기 위해 1964년부터 매년 운영하는 전국 독서문화 홍보 행사다.

세종시교육청 2025년 도서관의날 및 도서관주간 행사 홍보 안내문.

평생교육학습관에서는 이번 행사 기간 동안 작가와의 만남부터 가족이 함께하는 공연, 도서관 속 체험 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주요 행사로는 ▲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참여형 국악 동화 공연 ‘똥자루 굴러간다’ ▲ 어린이를 위한 그림책 작가 유설화 작가(‘슈퍼거북’, ‘슈퍼토끼’ 저자)와의 만남 ▲ 한국방송(KBS) 김가람 프로듀서(PD)의 ‘걸어갑니다, 세계속으로’강연 ▲ 용기와 위로를 전하는 정영욱 작가의 ‘결국 해내면 그만이다’ 강연 등이 있다.

또한 체험과 탐방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도서관 속 미술관 산책 빈센트 반고흐를 만나다.’와 도서관 속 라탄독서대 만들기 공방 체험,과 같은 프로그램들도 진행될 예정이어서 행사 참여에 대한 시민들의 기대감을 높여 준다.

또한, 독서링, 독서쿠션 등 다양한 독서 관련 상품을 선물로 받을 수 있는 ‘독서는 템빨’, ‘대출자 행운뽑기’ 등과 같은 행사도 운영된다.

행사 참가는 3월 26일부터 평생교육학습관 누리집(https://lib.sje.go.kr)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에 대한 문의는 평생교육학습관(044-410-1431~4)으로 하면 된다.

 


댓글 0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