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담중, ‘왜요, 그 말이 어때서요’ 작가와의 만남
상태바
소담중, ‘왜요, 그 말이 어때서요’ 작가와의 만남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9.04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음형 세종미래학교 소담중·소담고 독서 연계 프로젝트 함께 운영
소담중, 소담고 학생들이 「왜요, 그 말이 어때서요?」 작가와의 특별한 만남을 하고 있다.
소담중, 소담고 학생들이 「왜요, 그 말이 어때서요?」 작가와의 특별한 만남을 하고 있다.

소담중학교(교장 강순나, 이하 소담중)는 9월 2일 소담중에서 「왜요, 그 말이 어때서요?」의 저자인 김청연 작가를 초청하여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작가와의 만남은 ‘소담지역 이음형 세종미래학교*’ 사업 중 하나인 ‘중·고 독서 연계 프로젝트’ 활동으로, 100여 명(소담중 70명, 소담고 30명)의 학생들이 참여하는 가운데 진행되었다.

* 세종미래학교 모델의 한 유형으로, 학생 성장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인접 지역 유·초·중·고 2개급 이상 학교급이 교육과정을 함께 기획하고 실천하는 학교 교육의 모델

‘중·고 독서 연계 프로젝트’는 중·고교 선후배가 다양한 독서 활동을 함께 하며 서로 공감대를 형성하고 소통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번 작가와의 만남은 ▲작가 강연 ▲독후 활동 ▲질의응답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학생들은 책에 관한 이야기에 대해 작가, 친구, 선후배와 함께 나누고 소통하며 독서의 즐거움을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소담중 강순나 교장은 “앞으로도 ‘소담지역 이음형 세종미래학교’가 내실 있게 운영되어, 우리 학생들이 건강한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소담유·소담초·소담중·소담고 4개 학교는 ‘이음형 세종미래학교’로서 협력적 교육생태계를 구축했으며, 학생 발달단계에 따른 학생 성장을 연속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