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청소년수련관, ‘하반기 지역연계 및 참여활동’ 추진
상태바
예산군청소년수련관, ‘하반기 지역연계 및 참여활동’ 추진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9.03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수련관 이용 어려운 기관 방문해 청소년 수련활동 실시

[예산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예산군청소년수련관(관장 최명락)이 관내 학교 및 지역아동센터를 대상으로 ‘하반기 지역 연계 및 참여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하반기 지역 연계 및 참여활동 사업은 청소년 수련시설 이용이 어려운 기관을 대상으로 청소년이 있는 교실 및 공간을 찾아가 청소년 수련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초등학교 2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오는 12월까지 운영된다.

주요 프로그램은 △가죽공예 △클라이밍(프로그램 특성상 청소년수련관에서 운영) △창의요리 △3D펜 △플로리스트 등이며, 수련관은 거리가 가장 먼 기관부터 순차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최근 청소년수련관에서는 다양한 변화에 나서고 있으며, 대표적으로 ‘모여봐요 예산의 맛’이라는 프로그램은 어르신-청소년 합동 프로그램으로 지역 특산물(사과, 파)을 활용한 세대별 간식 및 레시피북(조리법 책자)을 함께 만들면서 세대 공감 및 소통을 이끄는데 기여하고 있다. 

최명락 관장은 “청소년 시설을 찾아와주기를 기다리지 않고 청소년 시설이 청소년을 찾아가는 적극적인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기관과 학부모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청소년과 사회 변화 요구에 발맞춘 청소년수련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