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대 ‘K-디지털 트레이닝 전공 전문강사’ 양성
상태바
한기대 ‘K-디지털 트레이닝 전공 전문강사’ 양성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9.01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년도 2차 K-DT 강사 아카데미 운영, 디지털 신기술 분야 전문강사 39명 배출

[천안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한기대 K-디지털 트레이닝 전공 전문강사 양성 프로그램에 참여한 참가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유길상) 능력개발교육원(원장 이진구)은 ‘2024년도 2차 K-DT※ 강사 아카데미(전공)’를 운영하고 전문강사 39명을 양성·배출했다. 이번 교육은 12일부터 30일까지 3주간, 총 120시간 동안 진행되었다.

‘K-DT(K-디지털 트레이닝)’란 문제해결능력 향상을 위해 다양한 훈련 방식을 활용한 훈련 과정과 운영 역량이 있는 우수 대학, 민간 혁신 훈련기관, 우수 기업 등을 선정하여 첨단 산업의 핵심 실무 인재를 양성하는 훈련 사업이다.

K-DT 강사 아카데미는 고용노동부 중점 훈련 사업인 K-DT의 확대에 대응하고자 2023년부터 운영된 전문강사 양성 과정으로, PBL 등 교수법 위주의 교직 분야와 인공지능 등 신기술 중심의 전공 분야로 나누어 운영되고 있다.

이번 교육 과정은 디지털 신기술 전공 분야로, K-DT에서 수요가 높은 ▲인공지능(인공지능 산업응용 모델설계 및 분석, 15명), ▲클라우드(클라우드 핵심 개념 및 구축 운영, 11명), ▲웹앱개발(MSA를 위한 SPA 및 REST API 개발, 13명) 트랙으로 구성하여 운영되었다.

특히, K-DT 선도 기관인 인텔, HPE 및 정보기술 인적자원개발위원회인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와 공동으로 교육과정을 설계하고 운영하여 아카데미의 현장성을 높인 것이 큰 특징이다.

교육에 참여한 한 교육생은 “교육 효과성을 높이기 위해 2주간의 비대면 교육을 실시한 후, 마지막 주에 프로젝트 기반의 집체교육을 진행하여 신교수법인 PBL도 접할 수 있었다”며 “기존에 C프로그램 위주의 일반 IT분야에서 인공지능 등 첨단분야로 직종 전환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진구 능력개발교육원장은 “앞으로도 PBL 등 다양한 신교수법 및 첨단 에듀테크를 아카데미에 적용하여, K-DT를 선도하는 강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