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농업기술센터-금산산업고, 청년농업인 양성‧유입 업무협약
상태바
금산군농업기술센터-금산산업고, 청년농업인 양성‧유입 업무협약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8.28 1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 현장 연계, 시설 활용, 진로탐색, 홍보 등 협력 추진

[금산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금산군농업기술센터와 금산산업고 관계자가 청년농업인 양성‧유입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금산군농업기술센터와 금산산업고 관계자가 '청년농업인 양성‧유입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금산군농업기술센터(소장 김현술)는 지난 27일 센터 종합상황실에서 금산산업고(교장 권기종)와 지역 내 청년농업인 양성 및 유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청년농업인 양성‧유입 교육 및 지원 △미래 농업 인재육성 첨단 기술 교육 강화 △지역 농업현장 연계 프로그램 개발 △스마트팜, 농업기계 시설 활용 △진로탐색 지원 △홍보 등에 협력할 예정이다.

센터는 협약을 통해 양성‧유입된 청년농업인은 종합지원을 받는 대상자로서 농촌의 미래인재로 육성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추진한다.

성장 단계별 맞춤 지원을 통한 청년농업인 육성 체계를 구축하고 영농 신기술과 경영 능력을 갖춘 미래 인력 육성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올해 농업용 트랙터 및 스마트팜 시설, 스마트팜 실습장 확충에 나서고 온라인 마케팅‧진로 체험‧스마트팜 이론 및 실습‧드론자격증 등 교육과 함께 품목별 연구동아리 활동도 지원하고 있다. 

김현술 소장은 “지역농업 활성화와 미래 농업의 주역이 될 청년농업인의 유입과 양성을 위해 금산산업고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며 “이들이 금산군의 농업을 이끌어가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