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양대 디지털콘텐츠학과 12명, 드론 3종 자격증 취득
상태바
건양대 디지털콘텐츠학과 12명, 드론 3종 자격증 취득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8.27 1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논산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건양대 디지털콘텐츠학과 학생들이 드론 실습을 하고 있다.
건양대 디지털콘텐츠학과 학생들이 드론 실습을 하고 있다.

건양대학교(총장 김용하) 디지털콘텐츠학과(학과장 이석창)가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드론 촬영 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한 결과 참여한 학생 12명 모두 드론 3종 자격증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건양대 디지털콘텐츠학과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춰 드론을 활용한 촬영 기술을 학과 비교과 프로그램에 적극 반영해 교육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학생들은 드론 조종뿐만 아니라 항공 촬영, 데이터 분석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는 기술을 습득하고 있다.

이번에 드론 자격증을 취득한 학생들은 학과에서 제공한 이론 및 실습 교육을 바탕으로 시험에 응시해 전원 합격하는 쾌거를 이뤘으며 향후 다양한 드론 영상 콘텐츠 제작에 참여할 수 있는 자격을 갖추게 됐다.

디지털콘텐츠학과 학과장 이석창 교수는 “학생들의 드론 활용 능력을 강화하기 위한 학과의 노력과 학생들의 열정이 결실을 맺은 결과”라고 평하며 “우리 학과는 앞으로도 최신 기술 교육과 자격증 취득을 통해 학생들의 디지털콘텐츠 능력을 높여 취업 경쟁력을 높일 것”이라고 밝혔다.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디지털콘텐츠 제작 인재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건양대 디지털콘텐츠학과는 방송, 홍보, 공연, 실감미디어, 게임, 웹툰 제작 등 다양한 디지털콘텐츠 분야의 이론과 실습을 체계적으로 학습해 최신 기술과 트렌드를 이해하고 실무능력을 키우는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