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대 온라인평생교육원, ‘STEP 우수학습자 후기 공모전 시상식’
상태바
한기대 온라인평생교육원, ‘STEP 우수학습자 후기 공모전 시상식’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12.27 1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TEP 콘텐트 이수하며 자격증 취득, 직업훈련교사 이직 등 성공사례 수상

[천안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한기대 온라인평생교육원,  ‘STEP 우수학습자 후기 공모전 시상식’을 마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한국기술교육대학교(KOREATECH·총장 유길상) 온라인평생교육원은 고용노동부와 함께 27일 한국 플러스 센터에서 스마트 직업훈련 플랫폼(이하 ‘STEP’) 콘텐츠 활용 우수 학습 사례에 대한 시상식을 진행했다.

온라인평생교육원은 지난 11월 1일(금)부터 11월 21일(목)까지 총 42개의 수기를 접수 받았으며 ▲공모 주제의 취지가 잘 나타나 있는지, ▲사례가 구체적인지, ▲흥미로운지, ▲구성이 잘되어 있는지 등을 기준으로 5명의 심사위원이 검토하여 총 8건의 당선작을 선정했다.

최우수상(고용노동부 장관상)에는 ‘희망의 계단(STEP)-한 걸음씩 리부트(Reboot)’ 라는 제목으로 PDCA 사이클 모형을 STEP 학습에 적용하여 성공한 사례를 제출한 배용일 학습자가 선정됐다. 배씨는 ‘친환경 전기자동차’ 과정과 ‘수소연료전지 시스템 등 8개의 가상훈련과정을 이수했다. 그는 STEP 학습을 하면서 자동차 관련 기능장과 자격증을 취득했다.

우수상(한국기술교육대학교 총장상)에는 ‘오늘의 나를 만들어준 STEP’를 제출한 박상철 학습자와 ‘STEP이 나의 발걸음이 되기까지’를 제출한 나상혁 학습자가 선정됐다. 박상철씨는 2019년부터 무려 265개 강좌를 수강했으며, STEP 콘텐츠 교육을 기반으로 기계설비 및 용접기술자로 근무하다 직업훈련교사로 이직했다.

장려상(온라인평생교육원 원장상)에는 박벌모, 박상현, 윤강원, 이예지, 임형렬 5명의 학습자가 선정됐다.

온라인평생교육원은 “당선 수기는 STEP을 통해 이직 후 업무 적응, 퇴직 또는 졸업 후 취업, 자격증 취득 등을 위해 학습해 좋은 성과를 거둔 다양한 사례를 담고 있다”면서 “수기집과 영상 제작 등에 활용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문수 온라인평생교육원장은 “이번 수기 공모전을 통해 STEP이 전국의 많은 학습자들에게 경력개발에 대한 희망과 자신감을 주고 있다는 것을 확인했다” 며 “앞으로도 많은 분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 가능하도록 지속적으로 STEP 서비스를 확대하고 우수 사례를 발굴하겠다”라고 말했다.

STEP은 재·구직자 및 취업준비생 등 전 국민을 대상으로 기술·공학 및 신기술 분야, 인문소양 분야 등 2,000여 개의 다양한 이러닝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으며 step.or.kr을 통해 회원가입만 하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