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한들물빛유치원, 마을공동체와 함께하는 신나는 겨울 과자 만들기
상태바
아산시 한들물빛유치원, 마을공동체와 함께하는 신나는 겨울 과자 만들기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12.19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아산시 한들물빛유치원, 마을공동체와 함께하는 신나는 겨울 과자 만들기 행사 모습.
아산시 한들물빛유치원, 마을공동체와 함께하는 신나는 겨울 과자 만들기 행사 모습.

한들물빛유치원(원장 강명진)은 12월 18일~19일 한들물빛유치원 유아 208명을 대상으로 마을교육공동체 활동으로 ‘신나는 겨울 과자 만들기’ 활동을 실시했다.

마을교육공동체는 아산의 학교와 마을이 아이들을 함께 키우며 마을이 아이들의 배움터가 된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이에 한들물빛유치원에서는 마을과 학교를 잇는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자 아산 ‘달콤한 놀이터’와 협력하여 연령별로 겨울 과자(3세-구움도넛, 4세-마카롱, 5세-미니케이크)를 만들었다.

유아들은 크리스마스의 유래에 대해 알아보며 달콤한 재료들로 알록달록 맛있는 겨울 과자를 꾸미는데 열중했고, 물오름반 김 OO은 “저는 이 마카롱을 아랫집 동생과 함께 나눠 먹을 거에요!”라며 직접 만든 겨울 과자를 가족, 이웃과 나눠 먹을 생각에 들뜬 표정이었다. 유아들은 사용한 요리 도구를 스스로 정리하며 질서 의식을 함양하는 기회도 가질 수 있었다.

이번 겨울 과자 만들기를 통해 유아들이 우리 마을과 이웃에 대해 조금 더 관심을 가지고, 한 해를 마무리하는 시기에 친구들과 의미 있는 추억을 쌓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