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대, ‘천원의 아침밥 공모전’ 우수상
상태바
한기대, ‘천원의 아침밥 공모전’ 우수상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12.12 2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림축산식품부 주관, 연 150일간 운영, ‘쌀빵 메뉴’ 개발 등

[천안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한기대, 12일 농림축산식품부 ‘2024년 천원의 아침밥 우수사례 공모전’ 시상식에서 우수상을 수상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한국기술교육대학교(KOREATECH·총장 유길상)가 12일(목) 농림축산식품부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의 ‘2024년 천원의 아침밥 우수사례 공모전’시상식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공모전에는 전국 190개 대학이 참여했으며, 한국기술교육대는 우수대학 명단 11개교에 선정됐다.

‘15년부터 10년째 ’천원의 아침식사‘를 해오고 있는 한국기술교육대는 올해는 방학을 제외한 학기 중 150일간 학생식당에서 천원의 아침밥을 학생들에게 제공했다. 천안시(천안 흥타령쌀) '천안(天安)의 아침밥' 추가 지원을 통해 전년 대비 18일 확대 운영되었다.

또한 지역 생산 농산품의 활용을 위해 농협, 소재 기업과 협력을 통해 ’쌀빵 메뉴‘를 개발했고, 지역 쌀을 활용한 ‘학식 요리사’ 경연대회를 개최해 우수작은 실제 메뉴화하기도 했다.

‘착한 소비, 함께 만들어가는 가치’라는 슬로건 아래 기부문화 캠페인도 진행하고 있다. 대학 구성원이 학생 식당 이용시 일정 금액을 적립해 생활 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에게 식비 장학금 또는 ‘콩세알’ 꾸러미를 지급한다.

유길상 총장은 “천원의 아침식사로 학생들은 건강한 식사로 바른 식습관을 유지해 학업 능률을 향상시키고, 쌀 소비 촉진에도 도움이 된다”며 “건강한 먹거리를 책임지는 학생 식당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