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성과공유, 2025년 작부구축설명, 희망품목 수요조사 실시
[아산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재)아산시먹거리재단은 지난 6일 재단회의실에서 “2025년 생산체계구축을 위한 작부구축 설명회를 학교 급식 및 공공급식 생산자 60여명이 참석하여 성황리에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이날 설명회는 2024년 먹거리재단 성과를 공유하고 2025년 먹거리재단 작부구축 방법, 단가결정, 출하준수사항 등에 대한 설명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마지막에 희망품목에 대한 수요조사 등으로 마무리하였다.
또한 충남 농업기술원에서 발행한 ‘농업핵심기술재배력’ 책자를 참가한 생산자 전원에게 1부씩 배부하였는데 생산자들은 다른 작물을 재배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며 만족하는 모습이었다.
재단 이수향 기획생산팀장은 “올해 학교 및 공공급식에 신선하고 품질 좋은 농산물을 공급해 주신 것에 대하여 감사드리며 2025년 주력 확대 품목 20개 품목과 신규 확대 품목을 생산 농가 확대를 통하여 내년도 아산산 공급비율을 늘릴 계획”이라며 생산자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하였다.
이날 설명회에 참석한 생산자는 “먹거리재단이 생겨 생산자들이 많은 도움이 되었다. 직원들도 친절하고 수수료도 없어 부담을 덜었다. 올 해 날씨 때문에 많이 어려웠지만 이제는 날씨를 극복 할 수 있는 농사를 준비해야 할 것 같다.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앞으로도 먹거리재단은 신선하고 안전한 농산물을 학교(공공) 급식뿐만 아니라 지역 사회에 공급하기 위해 생산자들과 소통하며 작부체계 구축을 통한 농가확대와 아산산 농산물 공급을 확대하여 더욱 노력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밴드 - 가치를 만드는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