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주차인식개선 숏폼 영상 공모전 우수작 선정
상태바
대전 서구, 주차인식개선 숏폼 영상 공모전 우수작 선정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12.05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상작 3편 선정, 올바른 주차 문화 확산을 위한 홍보활동 활용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서철모)는 올바른 주차문화를 홍보하고 개선하기 위해 개최한 ‘2024년 주차인식개선 숏폼 영상 공모전’에서 우수작품 3편을 선정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올해 8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됐으며, 8세부터 30대까지 젊은 층 위주로 응모해 총 9건의 작품이 접수됐다.

우수상을 수상한 ‘대전 서구, 불법 주정차 OUT! 안전한 도로 IN’ 장면.
우수상을 수상한 ‘대전 서구, 불법 주정차 OUT! 안전한 도로 IN’ 장면.

구는 ▲타당성 ▲창의성 ▲완성도 ▲홍보성 등 4가지 기준으로 수상작을 심사해 최종 우수상 1팀과 장려상 2팀을 선정했다.

최고 득점을 받은 작품은 ‘대전 서구, 불법 주정차 OUT! 안전한 도로 IN’으로, 경쾌한 음악과 직관적인 영상으로 불법 주·정차의 위험성과 주차 규칙 준수의 중요성을 알기 쉽게 전달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선정된 수상작은 대전 서구청 공식 유튜브 채널에 게시되며, 올바른 주차문화 확산과 주민 인식 개선을 위한 다양한 홍보활동에 활용될 예정이다.

서철모 청장은 “주차 문제 해결을 위해 주차장 조성 및 시설 개선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나, 주민 여러분의 협조가 필수적”이라며 “대중교통 이용 확대와 불법 주·정차 근절을 통해 배려와 질서가 공존하는 선진 주차문화를 함께 만들어 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