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과 함께 만든 콘텐츠, 국민 눈높이에 맞춘 브랜딩 활동 돋보여
[내포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사장 정희권, 이하 “특구재단”)은 21일 서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10회 올해의 SNS’ 시상식에서 2년 연속 페이스북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의 SNS’는 (사)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와 (사)의회정책아카데미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사)한국인플루언서산업협회가 후원하는 시상식으로, 2015년 제정 이후, 활발한 SNS 소통과 올바른 SNS 활용문화를 선도하는 기관을 발굴하고 있다.
수상기관은 SNS 활용지수(SNSi)를 활용한 정량평가(40%)와 산학연 전문가 심사(60%)를 통해 선정된다.
특구재단은 2015년부터 기관 공식 페이스북 채널을 개설해 ‘연구개발특구’의 육성을 위한 사업‧제도, 성과 등에 대한 홍보 및 브랜드 이미지 제고 활동을 추진해왔다.
올해의 경우 숏폼 콘텐츠의 대중적 인기에 맞춰, ‘60초 안에 내가 소개하는 연구개발특구’라는 주제로 SNS 숏폼 영상 공모전을 진행해 국민과 함께하는 양방향 소통의 장을 열었다.
또한, 이 외에도, 인스타툰, 정책 카드뉴스 등 다양한 형식의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며 전 연령층이 공감할 수 있는 소통 노력을 지속해 왔다.
특구재단 정희권 이사장은 “이번 수상은 국민의 눈높이에 맞춘 콘텐츠 제작과 쌍방향 소통 채널을 운영해온 결과”라고 강조하며, “앞으로도 글로벌 혁신 클러스터 도약을 위해 연구개발특구와 특구재단의 브랜드 이미지를 더욱 강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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