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초등학교 질문하는 학교 충청남도 교원 대상 수업 축제의 날
[논산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이화초등학교(교장 전승택)에서는 5일부터 6일까지 충청남도 교원 및 학부모 등을 대상으로 질문하는 학교 수업 축제의 날(교실을 깨우는 질문하는 수업 공개의 날)을 운영하였다.
이화초등학교는 2024 교육부 지정 질문하는 학교로 지정되어 학생이 질문하는 수업 운영을 통한 학습자 참여 수업 실천을 통해 학습자의 삶과 연계된 깊이 있는 학습을 운영하고 있다.
이를 위해 질문하는 학교 문화 조성, 질문하는 방법 배우기, 질문으로 배우기 등의 실천 과제 등을 설정하고 학교 차원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서 학생이 질문하는 학습자 참여형 수업을 실천하고 있다.
도 학교 프로그램 확산을 위하여 계획된 이 날 행사는 5일 관내 교원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질문하는 수업 공개 및 질문하는 학교 연수가 이루어졌으며 6일에는 관내 교원 중 희망자를 대상으로 학생이 질문하는 즐거운 수업 만들기를 주제의 비대면 연수가 운영되었다.
참여한 한 교원은 학생이 질문하는 수업을 통해 2022개정 교육과정 운영에서 강조되고 있는 학습자 참여의 수업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이 된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학생이 질문하는 수업을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문제에 대해 고민하고 이를 통해 자신의 삶을 성찰하고 깊이 있는 학습을 실천하는 능동적인 인재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
저작권자 © 뉴스밴드 - 가치를 만드는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