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문화관광재단, 서천지속협과 업무협약

지속가능한 지역 문화예술·관광활성화 목적

2025-03-28     이준희 기자

[서천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서천문화관광재단(대표 문옥배)과 서천군지속가능발전협의회(대표회장 신상애)가 27일 지역기관 교류 및 지속가능한 지역 문화예술·관광활성화 목적을 위해 서천문화관광재단 회의실에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지역 기관 교류 및 지속가능한 지역 문화예술·관광활성화 위한 업무 협약식에는 재단의 문옥배 대표와 서천지속협 신상애 대표회장, 최진하·이병도 부회장, 홍성민 사무국장이 참석해 협약서를 작성한 후 지속가능한 서천군의 문화예술관광 활성화를 위한 활동을 위해 함께 하기로 뜻을 모았다. 

협약서에는 문화예술·관광발전에 대한 업무 및 생태관광·문화유산 보호 프로그램 지원을 협력하여 군민들의 문화예술·관광을 통한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는 내용이 담겨 있다. 

문옥배 대표는 “서천군의 대표적인 민관 협치기구인 서천지속협과 업무협약을 통해 소통과 교류의 길이 더욱 열리게 되었으며 서천군 문화예술관광 활성화에 더욱 기여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신상애 대표회장은 “대한민국의 지속가능한 중심도시, 서천군민의 쾌적한 삶 구현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는 서천지속협이 업무협약을 계기로 문화관광재단과 함께 협력하는 길이 열리게 됐다”고 답했다. 

서천지속협은 지방정부, 시민, 기업, 전문가가 모여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하여 지역의제를 발굴 작성하고 공동 행동하는 민·관 협력기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