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교육지원청, 위(Wee) 프로젝트 기능 확대·개편 시범사업 위한 하반기 소진예방 연수

전문상담인력의 소진예방을 위한 연수 열어

2024-12-10     이준희 기자

[아산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아산교육지원청, 위(Wee) 프로젝트 기능 확대·개편 시범사업 위한 하반기 소진예방 연수를 마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박서우) Wee센터는 지난 2024년 12월 5일(목)~6일(금) 1박 2일 일정으로 아산 관내 전문상담교사, 전문상담사, 임상심리사를 대상으로 소진예방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교육부에서 실시하는 Wee 프로젝트 기능 확대ㆍ개편 시범사업의 일환으로 아산 관내 Wee 프로젝트 전문 인력(전문상담교사, 전문상담사, 임상심리사)을 중심으로 이루어졌다.

학교 현장에서 학생들의 심리ㆍ정서적 위기를 다루고 있는 전문상담인력의 소진예방을 위해 특별히 실시된 이번 연수는 평소 강의 중심의 연수에서 벗어나 전문상담인력이 직접 참여, 주도하여 이루어진 연수로 ‘급간 별 사례 나눔자리’를 하는 등 적극적인 소통과 함께 단합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었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아산 관내 전문상담인력들은 “단회성인 강의식 상담 관련 연수에서 공유하고 어려움을 나누기 어려웠으나 이번 연수를 통해 소통하고 많은 정보를 나누는 등 소진된 심신을 회복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라는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아산교육지원청 박서우 교육장은 “이번 소진예방 연수를 통해 전문상담인력의 치유와 회복에 대한 중요성과 더불어 학생들이 행복한 학교생활을 해 나갈 수 있도록 학교 현장에서의 열정 넘치는 전문상담인력이 되시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