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대 학생들, ‘월드프렌즈 IT 봉사’ 홍보 최우수상·영상 우수상

2024-12-04     이준희 기자

한국기술교육대학교(KOREATECH·총장 유길상) 학생들이 최근 서울 피스앤파크 로얄홀에서 열린 2024년 월드프렌즈코리아 IT봉사단 성과보고대회에서 ▲SNS 홍보 부문 ‘최우수상’, ▲활동 영상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한기대 학생 20명은 7월 20일 ~ 8월 10일까지 몽골 울란바트로 10번학교(국립 초중고교)와 밝은 미래학교(사립 초중고교)에서 하계 기술교육봉사를 통해 IT 교육과 디지털 전환 지원 활동으로 글로벌 디지털 격차 해소와 사회적 가치를 실현에 기여했다. 

SNS 홍보 최우수상을 수상한 ‘제노 파이썬’ 팀은 IT 교육 활동 과정과 감동적인 순간들을 생생한 비주얼 콘텐츠로 제작해 심사위원들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소민 학생(컴퓨터공학부 3학년)은 “몽골 현지 학생들과 진심 어린 소통과 협력의 결실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영상 우수상을 받은 ‘한기자이저’ 팀은 네트워크 및 전기 공사 등의 활동을 영상으로 담았다. 팀 대표 황다빈 학생(전기·전자·통신공학부 3학년)은 “몽골 현지 기술봉사는 제 삶의 방향 설정에 큰 영향을 주었으며, 작은 수상 성과가 우리대학의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유길상 총장은 “우리 학생들이 실천적 공학 역량과 창의적 열정을 바탕으로 글로벌 리더로 성장한 점이 자랑스럽다”면서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