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고향사랑기부제, 세종시청 기부자들 확 잡아

연말 집중 모금을 위한 열띤 홍보 펼치다

2024-11-20     이준희 기자

[부여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세종시 고향사랑기부 홍보 모습.

부여군(군수 박정현)은 지난 19일 세종시청에 방문하여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부스를 성공적으로 운영했다. 세종시청 1층 로비에서 부여군 특산물인 유기농 쌀과 표고버섯 가루, 밤양갱을 현장 기부자 이벤트로 증정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식혜 시음 행사를 통해 방문객들이 함께 나눠 마시며 기부의 정을 함께 느끼는 훈훈한 분위기를 선사하였다.

전통식혜 및 단호박 식혜를 시음으로 맛본 세종시청 방문객 중 한 명은 “많이 달지도 않고 맛있다. 요즘 이런 식혜 찾기 힘든데 일부러 인터넷에서 찾아 사서 먹고 싶다”라며 부여 식품에 큰 관심을 보였다. 부여10품 중 하나인 표고버섯 가루를 본 세종시청 직원은 “다른 지자체에서는 보통 고기나 쌀을 홍보하는데 부여는 고유의 특산물도 함께 홍보하여 더 의미 있는 행사다”라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더불어 부여가 고향인 세종시 상병헌 의원과 남궁호 교통국장도 홍보부스에 방문하여 부여군 고향사랑기부제 홍보에 적극 동참하여 지나가는 사람들의 이목을 끌었다. 앞으로도 부여군은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를 펼치어 연말 집중 모금에 발 벗고 나설 예정이다.

부여군 고향사랑기부제는 답례품으로 한돈세트, 국거리, 유기농 쌀, 표고버섯, 밤양갱, 식혜, 장어, 퇴비 등이 있으며 앞으로도 지역 상권 발전을 위해 다양한 답례품을 모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