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회덕다목적체육센터 착공식 개최

읍내동 517-12번지 일원 연면적 1483㎡규모…지하 1층~지상 4층 2026년 2월 준공 예정…탁구장·당구장·헬스장·게이트볼장 등 실내 체육시설 ‘다채’

2024-11-19     이준희 기자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최충규 대덕구청장(사진 왼쪽 여섯 번째)과 내빈들이 회덕다목적센터 착공 기념 테이프 커팅식을 진행하고 있다

대전 대덕구(구청장 최충규)가 구민들의 체력증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회덕다목적체육센터’ 착공식을 개최했다.

대덕구는 19일 최충규 대덕구청장을 비롯해 관계 내외빈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읍내동 517-12번지 일대에서 회덕다목적체육센터 착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회덕다목적체육센터는 읍내동 517-12번지 일원에 연면적 1483㎡규모로 지하 1층, 지상 4층 규모로 지어지며, 사업비 72억을 투입해 2026년 2월 준공할 계획이다.

체육센터 안에는 탁구장, 당구장, 헬스장, 게이트볼장 등 다양한 실내 체육시설이 들어선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이 회덕다목적센터 착공식에서 인사 말씀을 건네고 있다.

회덕은 그동안 지역주민들의 스포츠와 여가 생활을 위한 시설이 부족했으나, 이번 체육센터 건립을 통해 이러한 부족함을 채우고, 주민들이 날씨에 관계없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실내 다목적 체육시설을 제공할 수 있게 된다는 것이 구의 설명이다.

또한, 구는 인근 노인복지관과 연계해 노령층 여가 생활에도 이바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많은 어려움이 있었으나 이를 이겨내고 구민들에게 회덕다목적체육센터를 선물해 드릴 수 있게 됐다”라며 “회덕다목적체육센터가 지역 주민들의 체력증진 및 여가생활을 위한 공간으로 자리매김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