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 운곡초, 찾아가는 스포츠버스 체험 행사
스포츠가 우리학교로 배달왔어요
2024-09-11 이준희 기자
[청양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청양 운곡초등학교(교장 서백희)는 9월 10(화) 유치원~6학년 전교생은 움직이는 체육관 ‘스포츠버스’가 나타나 학생들과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운곡초등학교가 충청남도교육청을 통해 대한체육회에서 시행하는 '2024년 행복나눔스포츠교실 스포츠버스' 지원 개소 공모사업에 선정돼 시행하게 된 것이다.
‘스포츠버스’는 대한체육회가 교육부에 등재된 산간, 벽지(외딴지역) 대상으로 공모를 거쳐, 선정된 학교에 찾아가 ▲스포츠버스 체험 ▲뉴스포츠 ▲명랑운동회 등 학생들에게 새로운 스포츠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체험 프로그램 행사다.
전문 강사의 진행으로 유치원생과 전교생을 대상으로, 평소에 다소 접하기 어려웠던 일반적인 프로그램이 아닌 뉴스포츠와 닌텐도 WII를 비롯한 터치스크린 스포츠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는 스포츠 버스, 자동 볼공급기를 사용한 야구, 레크레이션, 단체경기 등 부스별로 자연스럽게 흥미에 따라 참여할 수 있어서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었다.
인기 종목 체험존, VR 체험존이 마련되어 대중에게 인기가 많은 스포츠 종목을 체험하며 신이 난 학생들로 북적였다.
운곡초등학교(교장 서백희)은“이번 찾아가는 스포츠버스 체험행사를 통해 학생들이 신나고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게 돼 기쁘다”라면서 “앞으로도 학생 모두가 행복하고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스포츠 참여 기회를 제공토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