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즈세종 선정 '양치기소년단', 더블싱글 ‘JUMP!’공개

여름날의 강렬함과 청춘들의 청량함을 담은 더블싱글 발표 해운대 대학가요제 대상 수상으로 활동 기대감 고조

2024-08-21     이준희 기자

[세종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밴드 양치기 소년단. 세종문화관광재단 제공

세종시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박영국)의 세종음악창작소 제작 지원을 받은 밴드 양치기소년단이 더블싱글 ‘JUMP!’을 공개했다.

밴드 양치기소년단은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더블싱글 ‘JUMP!’를 발매했다. 이번 앨범에는 여름날의 강렬함과 청춘들의 청량함을 담은 두 곡이 수록되었다. 

두 개의 트랙이 각각 강렬한 에너지와 감각적인 멜로디가 조화를 이루며, 양치기소년단은 이번 앨범에서 음악적 도약을 꿈꾸는 동시에, 젊은 세대들의 공감을 이끌어내고자 했다.

앨범의 ▲1번 트랙 ‘떠야 해’는 대중의 사랑을 받는 음악가로 성공하고자 하는 의지를 담고 있다. “좋은 차를 사고 널 옆에 앉혀야 해”라는 가사는 성공을 통해 사랑하는 사람에게 더 나은 삶을 선물하고 싶어 하는 마음을 잘 표현했다. 

▲2번 트랙 'ADHD'는 어느 소년의 강렬한 여름날을 생생하게 표현해내고 있다. 특히, 마지막 코러스에서 음악제목처럼 정신없이 휘몰아치는 가사들이 이 곡의 매력으로 다가온다.

이찬빈 밴드 양치기소년단 리더는 이번 앨범에 대해 “이번 여름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는 두 곡을 준비했다”며, “즐겁게 작업한 만큼 신나는 곡들로 구성하였으니, 가사와 멜로디에 집중하여 함께 즐겨주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밴드 양치기소년단은 지난 10일 열린 2024 해운대 대학가요제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앞으로의 활동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