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대 직업능력심사평가원 직업능력개발훈련 심사평가 설명회
4월3일~8일까지 전국 5개 권역서...“심사평가 이해도 제고 및 평가 준비 지원”
2024-03-29 이준희 기자
[천안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유길상) 직업능력심사평가원(원장 최영섭)은 ‘2024년 직업능력개발훈련 심사평가 설명회’를 오는 4월 3일(수)부터 8일(월)까지 5개 권역(서울, 경기, 부산, 광주, 제주)에서 개최한다.
2024년 직업능력개발훈련 심사평가 절차의 이해를 돕기 위한 이번 설명회는 훈련기관의 특성을 고려해 진행된다. 새로운 기관의 심사평가 참여를 보다 적극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신규 훈련기관 대상 설명회’를 ‘실적 보유 훈련기관 설명회’와 별도로 마련한다.
또한 ‘원격 훈련기관’과 ‘집체 훈련기관’도 구분해 설명회를 개최한다. 참여 대상은 전국의 훈련기관 관계자 5,000여명이다.
설명회 주요 내용은 ▲직업능력개발훈련 심사평가 추진방향, ▲‘24년 심사평가 주요 개편사항, ▲인증평가·과정심사 절차와 기준 등이며 질의응답을 통해 심사평가에 대한 다양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다.
설명회 참석을 희망하는 훈련기관은 직업능력심사평가원 홈페이지(https://www.ksqa.or.kr/)에서 사전등록 후 참여할 수 있다. 설명회에 참석하지 못하는 기관을 위해 설명회 종료 후 자료집과 동영상을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할 예정이다.
최영섭 직업능력심사평가원장은 “직업훈련기관 관계자들이 모두 모이는 소통의 장인만큼 많은 훈련기관의 참여를 바란다”면서 “직업능력심사평가원은 훈련기관의 다양한 목소리를 듣고 공정한 심사평가와 더불어 직업훈련의 성장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