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 남면 주민자치회 정기회의 및 휴게공간 운영 협약식 개최
2023-12-19 이준희 기자
[부여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부여군 남면 주민자치회(회장 장지섭)는 지난 15일 남면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정기회의 및 주민자치 역량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정기회의는 남면 주민자치회가 올 한해 펼쳐왔던 활동사항과 회비 결산보고, 남면 행정복지센터 내 휴게공간 운영 방안 등에 대해
논의를 했다. 특히 ‘남면의 역사와 문화’라는 주제로 부여군유림회 연수위원(강사 이진현)이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해 그동안 어렴풋이 알고 있었던 남면의 역사와 문화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이어 주민들이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남면 행정복지센터 1층에 조성된 ‘와바유’(무인북카페)에 대해 남면과 남면 주민자치회 간의 협약을 맺고 주민을 위한 공간 활용과 관리 운영 방안을 만들기도 했다.
장지섭 회장은 “금일 교육으로 우리 지역에 대한 자부심을 갖게 된 유익한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와봐유에서 찻값으로 모아지는 성금은 지역 내에 어려운 이웃을 위한 후원활동에 사용할 예정이다. 자치위원분들과 함께 휴게공간을 잘 관리해 주민들이 항상 오고 싶어하는 공간으로 만들어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인숙 남면장은 “이번 회의와 교육을 통해 남면과 주민자치회 자취를 알게 되었다”며 “주민을 위한 휴게공간 조성과 운영에 적극적으로 협조해주신 주민자치회에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주민들이 편안하게 쉴 수 있는 공간으로 많은 분들이 이용할 수 있길 고대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