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청년새마을연합회 2023 대전청년새마을연합회 간담회

청년들이 펼치는 새로운 새마을운동 협의

2023-09-22     이준희 기자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청년연대 간담회

대전시새마을회(회장 양용모)는 9월 21일(목) 오후 7시에 대전새마을회관 회의실에서 대전청년새마을연합회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간담회에는 시회원단체장단(박우 협의회장, 남희수 부녀회장, 박영복 직장회장, 구철원 문고회장), 구새마을회장 및 전국청년새마을연합회 배진호 회장과 대전연합회 정윤조 회장과 5개구 청년연대회장 등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추진되었다.

청년연대 감담회

이 날 간담회는 새로 선임된 연대회장들에 대한 임명장 수여와 대전새마을회에서 추진하고 있는 새마을활동 영상을 시청하였고 「청년새마을연대」조직의 자주성, 자율성, 다양성 등을 확립하고 청년새마을운동의 기반 확립 및 회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자 하는 실시하는 새마을운동중앙회 공모사업에 참여하기 위해 청년들이 펼치수 있는 새마을운동에 대하여 지역사회에서 청년연대의 역할과 자세에 대하여 협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대전청년새마을연합회는 지난 6월 청년들이 모여 함께 새마을운동을 추진하기 위해 열정 넘치는 출범식을 개최하고, EM 흙공던지기, 만남과 나눔이 있는 바자회, 현충원 묘비단장, 탄소중립 재활용아이스팩 수거 및 전달, 집중호우 수해복구 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였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역사회에서 필요한 청년연대 활동을 확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