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기대 능력개발교육원, 2023 스타훈련교사’공개 선발
직업훈련 현장에서 활동하는 교사 및 강사 대상 신청 접수(7월31일~8월25일)
[천안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유길상) 능력개발교육원(원장 이진구)은 고용노동부(장관 이정식)와 함께 직업훈련 현장에서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현직 직업능력개발훈련교사 및 강사를 대상으로 ‘스타훈련교사'를 선발한다.
‘스타훈련교사'는 훈련교ㆍ강사들의 자긍심 고취 및 사기진작을 통해 고품질 교육훈련 서비스 제공의 확산을 도모코자 현장에서 전문역량을 갖추고 탁월한 성과를 거둔 훈련교ㆍ강사를 대상으로 선발하고 있으며, 선발자에 대해서는 역량강화 교육도 제공하여 직업훈련 현장에서 선도적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신청 대상은 직업능력개발훈련시설, 대학, 평생교육시설, 평생직업교육학원, 기타 평생교육을 주된 목적으로 하는 시설ㆍ단체 등에 근무 중 훈련교ㆍ강사이며 총 10명 내외의 인원을 선발할 예정이다.
2013년 이후 총 10개 기수, 106명의 스타훈련교사가 선발되었다. 이번 2023년 모집에는 K-디지털 분야 교·강사 등 4차 산업혁명 현장인력을 양성하는 교·강사들의 발굴을 강화할 방침이다.
스타훈련교사 신청서류 접수 기간은 7월 31일부터 8월 25일까지이며 선발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 및 접수 안내는 한국기술교육대학교 능력개발교육원 홈페이지(https://hrdi.koreatech.ac.kr)에서 확인할 수 있다(문의: 능력개발교육원 HRD교육팀 041-521-8197).
스타훈련교사는 1차 심사를 통해 전문성, 자기계발 및 연구실적, 훈련실적을 평가하며 2차는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시범강의·평가역량·면접평가를 실시하여 직업능력개발훈련교사로서 전문성 전반을 심사한다.
스타훈련교사는 1차 서류 평가를 통해 약 3배수 인원이 선발되며 해당 인원을 대상으로 시범강의 및 면접을 통해 최종 선발이 완료된다. 1차 합격자는 9월 22일, 최종합격자는 11월 말 발표 예정이며, 시상식은 23년 12월 중에 예정되어있다.
스타훈련교사로 선발되면 ▲고용노동부장관 표창장 수여,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명의 위촉패, ▲직업능력개발 분야 강사활동 기회 부여, ▲기타 직업능력개발 활동 지원 등과 같은 혜택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