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함께해서 행복한 우리, 청소년愛(애) 빠지다
2022년 청소년안전망 보고대회 개최
2022-12-21 이준희 기자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대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장래숙)는 23일 오후 5시 더오페라 2층 라임홀에서 대전시 청소년안전망 운영성과를 돌아보고 앞으로의 운영 방향을 탐색하는 ‘2022년 대전광역시 청소년안전망 보고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대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관내 청소년 관련 자원을 연계하여 위기청소년에게 상담·보호·교육·자립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가정, 사회로 복귀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청소년안전망 사업을 추진해 왔다.
‘함께해서 행복한 우리, 청소년愛(애) 빠지다’를 부제로 진행될 이번 보고대회는 종사자, 청소년 유관기관 관계자, 1388청소년지원단, 지역 주민 및 청소년 등 150여 명이 참석한다.
주요 내용으로는 ▲지역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에 기여한 모범청소년 및 유공자 표창 ▲학교폭력 예방 포스터 공모전 시상 ▲1년간의 발자취 영상시청 ▲2022년 대전광역시 청소년안전망 운영 성과 보고 ▲우수사례발표 등으로 진행된다.
대전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들이 건강한 성장을 위한 심리상담, 교육, 복지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청소년상담전문기관으로 24시간 청소년전화 1388을 운영하고 있으며 센터 홈페이지(www.dj1388.or.kr)를 통해서도 정보를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