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MBS 농촌사랑 大賞 시상식 열려

대상 - LH 대전충남지역본부, 최우수상 - 산업안전공단 대전지역본부

우수상 - 진로, 에너지연, 공로상 - 최형순 농어촌공사 충남본부 과장

2009-12-04     강현준 기자

농촌마을과의 1사1촌 자매결연을 통해 농촌사랑을 적극 실천한 도시지역내 기관들에 대한 시상식이 열렸다. 

MBS TV와 MBS 신문이 주최한 '제1회 농촌사랑대상'에서 LH대전충남지역본부가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최우수상에는 한국산업안전공단 대전지역본부, 우수상에는 (주)진로 대전지점과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공로상에는 최형순 한국농어촌공사 충남지역본부 고객지원팀 과장에게 각각 돌아갔다.

대상을 수상한 LH대전충남지역본부(한국토지주택공사, 본부장 성증수)는 충남 공주시 정안면 산성리 자연愛마을(이장 정지영)과 자매결연을 맺고 마을 공동 숲 가꾸기, 밤 줍기, 산나물 채취 등 다양한 농촌사랑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인터뷰 - 이승용 사업지원팀 과장>

최우수상을 수상한 한국산업안전공단 대전지역본부(본부장 한정열)는 지난 2006년부터 대전시 동구 추동에 있는 포도작목반(작목반장 강봉선)고 자매결연을 맺고 포도 봉지 씌우기 등 활발한 농촌사랑을 펼치고 있다.

<인터뷰 - 문용호 교육홍보팀 팀장>

우수상을 받은 (주)진로 대전지점(지점장 이의성)은 충남 공주시 의당면 율정리(이장 이성래)와 1사1촌 자매결연을 맺고 농번기 일손 돕기 등 교류활동을 하고 있다.

<인터뷰 - 손장식 대전지점 부장>

우수상을 수상한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원장 한문희)은 충남 청양군 정산면 마치 1리와 1사1촌 자매결연을 체결하고 가족사랑 농촌체험 행사를 비롯해 마을 생산 농산품 구입 등을 추진하고 있다.

 <인터뷰 - 우상국 선임본부장>

공로상을 받은 최형순 농어촌공사 충남지역본부 과장은 본부내 1사1촌 행사를 총괄하며 농어촌지역 고령 어르신들에게 맞춤 돋보기를 증정해주는 브라이트 운동을 주도하는 등 농촌사랑을 적극 펼치고 있는 일등공신이다.

<인터뷰 - 최형순 한국농어촌공사 충남지역본부 과장>

<인터뷰 - 방한오 한국농어촌공사 충남지역본부장>

한편, 이번 '제1회 농촌사랑대상'은 도시의 기관들이 농촌마을과 다양한 교류를 통해 농촌사랑을 적극적으로 펼친 공로를 치하하기 위해 올해 처음 제정됐다. / 강현준 기자

▲ LH대전충남지역본부(본부장 성증수, 사진 오른쪽)가 대상을 받았다.
▲ LH대전충남지역본부 성증수 본부장이 대상을 받고 있다.
▲ 사진 왼쪽부터 이요섭 MBS 상무, 성증수 LH대전충남지역본부 본부장, 강현준 MBS 편집국장.
▲ 한국산업안전공단 대전지역본부(본부장 한정열, 사진 왼쪽)가 최우수상을 받았다.
▲ 한정열 본부장과 이요섭 상무가 악수를 나누고 있다.
▲ 한국산업안전공단 대전지역본부에서 수상 소감을 듣고 있다.
▲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이 우수상을 차지해 우상국 선임본부장(사진 오른쪽)이 상을 받았다.
▲ 농촌사랑대상 우수상 수상후 악수를 나누고 있다. 사진 오른쪽에서 두번째가 우상국 선임본부장, 오른쪽이 장영진 대외협력실장.
▲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접견실에서 수상후 담소를 나누고 있다.
▲ (주)진로 대전지점이 우수상을 차지해 손장식 부장(사진 오른쪽)이 받았다.
▲ 수상후 기념촬영 모습. 사진 가운데가 손장식 (주)진로 대전지점 부장.
▲ 한국농어촌공사 충남지역본부 고객지원팀 최형순 과장(사진 왼쪽)이 공로상을 받고 있다.
▲ 사진 왼쪽부터 방한오 한국농어촌공사 충남지역본부 본부장, 최형순 고객지원팀 과장, 이요섭 MBS 상무, 강현준 MBS 편집국장.
▲ 한국농어촌공사 충남지역본부장실에서 수상후 소감을 나누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