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존뉴딘그룹 ‘2018 유성구 사랑의 김장 나누기’ 이웃사랑 실천
[MBS 대전 = 이준희 기자]
골프존뉴딘그룹(회장 김영찬)은 8일(목) 대전시 유성구 유림공원 잔디광장에서 ‘2018 유성구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대전 지역의 소외된 이웃과 취약 계층에게 따뜻한 이웃 사랑의 마음을 전달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됐다. 골프존뉴딘그룹의 경영철학인 ‘나눔과 배려’를 실천하기 위해 임직원이 매년 함께 참여하는 그룹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이다.
‘2018 유성구 사랑의 김장 나누기’ 행사에는 골프존뉴딘그룹 골프존뉴딘홀딩스, 골프존, 골프존조이마루에서 근무하는 임직원 60여 명이 동참했다. 당일 임직원이 직접 담근 김장김치는 저소득계층 1,700가구에 세대당 10kg씩 전달됐다.
골프존뉴딘그룹의 김성한 실장은 “골프존뉴딘그룹이 대전에 뿌리를 두고 있는 만큼 2010년부터 사랑의 김장 나누기를 통해 대전지역 소외된 이웃들에게 따뜻한 이웃 사랑의 마음을 전하고 있다”라며 “그룹의 임직원들이 한마음으로 뜻을 모아 대전 지역사회에 공헌하고 어려운 이웃들을 돕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행사는 유성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오정수)와 유성구행복네트워크(상임대표 이연형), 유성구행복누리재단(이사장 김홍혜)가 주최하였으며 대전 지역의 32개 기업과 단체 임직원 400여 명이 참여해 자원봉사를 실시했다.
골프존뉴딘그룹은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꾸준히 시행해오고 있다. 지적장애인 학생과 임직원이 짝을 이뤄 진행하는 ‘골프친구’라는 골프 교실을 2014년부터 지금까지 진행 중이다. 또한, 국내 최초 음악 부문 장애인표준사업장 ‘뉴딘파스텔’을 설립하여 음악적 재능을 가진 장애인들이 자신의 꿈과 희망을 펼치며 동시에 안정적인 일자리를 갖는 ‘골프존파스텔합창단’을 운영하고 있다. 골프존문화재단은 2010년부터 다양한 문화예술인 후원사업 및 사회 소외계층을 위한 ‘희망행복나눔페스티벌’, ‘사랑나눔 효잔치’를 개최하는 등 폭넓은 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