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세종중기청, 소상공인 현장 라이브 커머스 진행 지원
상태바
대전・세종중기청, 소상공인 현장 라이브 커머스 진행 지원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5.04.01 21:48
  • 댓글 0

2025년 5월 동행축제 현장 라이브커머스 참가 업체 모집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중소벤처기업부 로고.

중소벤처기업부 대전‧세종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청장 이희완, 이하 대전・세종청)은 2025년 5월 동행축제 현장 라이브커머스에 참여할 업체를 2일부터 1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현장 라이브커머스는 대국민 소비촉진 캠페인 동행축제 기간에 맞춰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제품을 판매‧홍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우수 소상공인으로 선발되면 현장형 라이브커머스 진행을 위한 촬영 스튜디오 및 장비, 방송 쇼호스트를 지원하며 선정 업체는 5월 동행축제 기간(미정)에 네이버쇼핑라이브에서 방송을 제작‧송출할 예정이다.

2025년 대전‧세종지역 현장 라이브커머스 업체 모집규모는 약 10개사로 동행축제 1회당 3~4개 업체씩 지원할 예정이다. 2025년 동행축제는 총 3회(5월, 9월, 12월) 열릴 예정으로 라이브 커머스 참가 업체를 각각 모집할 예정이다.

신청자격은 대전‧세종 지역에서 소비재 완제품을 취급하는 소상공인이면 신청할 수 있다. 선정 기준은 판매가능성, 상품경쟁력, 온라인 적합성 등으로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선정위원회를 거쳐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대전‧세종청 이희완 청장은 “최근 디지털 경제로의 전환이 가속화됨에 따라 소상공인의 온라인 시장 경쟁력 확보에 어려움이 있다”면서 “라이브커머스 지원을 통해 지역 소상공인의 디지털 시장에서 새로운 도약과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이다 ”라고 밝혔다.

라이브커머스에 참여하고자 하는 소상공인은 대전‧세종지방중소벤처기업청 홈페이지(www.mss.go.kr/daejeon)에서 모집공고를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서 및 제출 서류 일체를 이메일(prayys1107@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댓글 0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