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문화관광재단, 2025 KoCACA아트페스티벌 6월 2일 개막
상태바
세종시문화관광재단, 2025 KoCACA아트페스티벌 6월 2일 개막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5.03.21 14:15
  • 댓글 0

문예회관은 3월 18일~4월 8일, 예술단체 등은 4월 1일~15일 참가 접수

 

[세종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국내 최대 규모의 아트마켓 겸 문화예술축제인 ‘2025 KoCACA아트페스티벌’이 6월 2일 개막을 시작으로 5일까지 세종예술의전당(세종특별자치시)에서 개최된다.

이 행사는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이하 코카카)가 주최하고, 세종시문화관광재단과 코카카가 공동 주관하며 세종특별자치시와 세방그룹이 후원한다.

[붙임1] 포스터
2025 KoCACA아트페스티벌 홍보 포스터.

올해 페스티벌의 주제는 KoCACA 창립 30주년 슬로건 “30년의 ‘이음’으로 문화예술의 ‘다음’을 그리다”에 맞게 ‘NEXT-CONNECT(넥스트-커넥트)’로 정했다. 이번 행사는 코카카 창립 30주년을 기념해 그동안의 발자취를 조명하고 지난해 새롭게 시작된 KoCACA아트페스티벌의 다음을 준비하는 기회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아트페스티벌의 대표 프로그램인 아트마켓은 부스전시, 레퍼토리피칭, 쇼케이스로 이뤄진다. 부스전시는 문예회관 및 유관기관 등이 부스를 운영하며 공연유통 활성화를 위해 정보교류와 네트워킹을 펼치는 자리다.

레퍼토리 피칭은 예술단체가 문예회관을 대상으로 레퍼토리를 소개하고 협업을 제안하는 시간으로 연극, 뮤지컬, 음악, 무용, 전통, 다원 분야의 24개 예술단체가 참여한다.

쇼케이스에서는 전국 공모를 통해 선정된 10개 민간예술단체의 공연 하이라이트를 선보인다. 이번 쇼케이스는 실내뿐 아니라 야외무대를 활용하여 더 많은 관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으며, 세종시에서 본 행사가 개최되는 점을 고려하여 세종 및 충청권 예술단체들의 쇼케이스 신청에 대한 홍보도 별도로 계획하고 있다.

한편, 세종시문화관광재단은 세종예술의전당 야외무대 일원에서 관객과 가까이 교감할 수 있는 프린지페스티벌 ‘어반나잇-세종’을 선보인다. 다양한 장르의 공연과 풍성한 먹거리로 시민과 예술인이 하나 되는 진정한 의미의 페스티벌을 만들어 내고자 한다. 자세한 일정과 내용은 추후 세종예술의전당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2025 KoCACA아트페스티벌에 참여를 원하는 기관은 코카카 온라인신청플랫폼(platform.kocaca.or.kr)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문예회관은 3월 18일(화)부터 4월 8일(화)까지, 예술단체 및 장비업체 등은 4월 1일(화)부터 15일(화)까지 신청할 수 있다.

 


댓글 0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