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한국교통안전공단과 중소기업 신제품 개발 지원
상태바
홍성군, 한국교통안전공단과 중소기업 신제품 개발 지원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5.03.21 11:38
  • 댓글 0

신규 지원사업, 관내 중소기업에 시험·인증·평가 지원
25일부터 연중 수시접수, 항목당 최대 300만원 지원

[홍성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홍성군(군수 이용록)은 내달부터 8개월간 홍성군 소재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시험·인증·평가 비용을 지원사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특히 올해부터 시작하는 신규 사업으로, 한국교통안전공단(이사장 정용식)과 ‘중소기업 신제품 개발 인증비 지원사업’위·수탁 협약을 체결하여 지역 내 중소기업에 맞춤형 기술지원을 제공하고 개발기간 단축 및 비용 절감은 물론 기술 역량 강화를 뒷받침함으로써 기업 경쟁력 확보와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계획이다. 

지원대상 기업은 홍성군에 본사, 연구소, 공장이 있어야 하고 선정된 기업에는 시험·인증·평가 비용의 최대 80%로 항목당 300만원 이내로 지원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기업들이 비용 절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참여 신청은 25일부터 연중 수시 접수하며, 예산 소진 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교통안전공단, 자동차안전연구원 누리집(www.katri.or.kr) 및 홍성군 누리집(www.hongseong.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용록 군수는 “군 내 중소기업이 해당 사업의 지원을 받아 제품 신뢰성과 품질 경쟁력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공단과 지역 상생·협력을 강화하고, 지속가능한 미래 모빌리티 시대를 열어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 0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