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 폐교 예정 학교도서관 도서 정리 지원
상태바
부여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 폐교 예정 학교도서관 도서 정리 지원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12.20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여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부여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 폐교 예정 학교도서관 도서 정리 지원(1)
부여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 폐교 예정 학교도서관 도서 정리를 지원했다.

부여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배) 학교지원센터는 16일부터 19일까지 2025년 폐교 예정인 마정초등학교 도서관 장서 정리를 지원했다. 이번 지원은 마정초등학교가 2025년 3월 1일자로 폐교 예고됨에 따라 학교의 도서를 정리하는 데 있어 부족한 인력 지원을 학교지원센터에 요청하여 이루어졌다.

이에 부여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는 담당 장학사와 주무관, 마을교사 열 명으로 구성된 지원단과 함께 4일 동안 마정초등학교 도서관을 방문하여 장서 정리, 폐기 도서 선별 및 라벨 제거 작업을 함께했다. 이후 정리된 도서는 학교지원센터가 주관하여 부여 관내 마을학교 및 지역아동센터에 기증할 예정이다.

마정초등학교 오유석 교장은 “부여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의 도움을 받아 도서관 정리에 따른 교직원들의 부담을 덜게 되었으며, 귀중한 교육 자원인 도서를 마을학교와 지역아동센터에 기증함으로써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어 기쁩니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영배 교육장은 “앞으로도 학교지원센터가 학교의 상황과 필요에 맞는 맞춤형 지원을 통해 학교가 당면한 문제 해결을 돕고, 교육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