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기업-유관기관-전문가 협력의 장 마련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충남대학교 창업지원단이 지역기업의 교류와 협력을 바탕으로 창업생태계의 선순환적 발전을 위한 ‘창업보육센터 성과교류회’를 개최했다.
충남대 창업지원단은 19일 대전 롯데시티호텔에서 대전·세종지방중소벤처기업청 관계자,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임직원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업보육센터 성과교류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충남대 소속 보육기업-유관기관-창업 전문가들의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충남대 창업보육센터의 우수 성과와 사례를 공유·확산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서 대덕벤처파트너스 이석훈 대표의 ‘2025년 스타트업 투자 동향 및 전략’ 특강과 ‘2024 지역 스타트업 우수기술 경진대회’ 시상식, ‘충남대 가족회사 설명회’가 진행됐다. 또, 충남대 보육기업 주식회사 밀알이 자사의 우수사례를 발표하며 혁신 성과와 도전 과정을 공유했다.
충남대 보육기업 ㈜사이키바이오텍 김은영 대표는 “올해 충남대 창업지원단의 적극적인 지원에 힘입어 투자유치에 성공하고, 딥테크 팁스에도 선정됐다”며, “내년에도 더욱 성장하고 혁신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
김천규 창업지원단장은 “보육기업 대표님과 임직원분들의 열정과 노력이 결실을 맺는 순간에 함께할 수 있어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충남대와 보육기업이 함께 성장하며 상호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충남대는 김정겸 총장 취임 이후,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최우선 과제로 설정하고 지·산·학·연 협력을 통해 지속 가능한 지역 혁신 성장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대전시가 미래 발전을 위해 추진 중인 6대 전략산업(A.B.C.D+QR: 우주항공, 바이오헬스, 나노반도체, 국방, 양자, 로봇·드론) 육성을 적극 지원하며 지역 창업 생태계 선도에 기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