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 최우수상 수상
상태바
세종시,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 최우수상 수상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12.15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9개 시군구 중 탁월한 서비스 운영으로 최우수 지자체 선정

[세종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세종시,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 최우수상을 수상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최민호)가 보건복지부가 주관한 ‘2024년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 유공자 및 우수지자체 포상’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시는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을 수행한 전국 229개 시군구를 대상으로 진행된 평가에서, 서비스 신청률과 서비스 운영, 예산 집행 등에 탁월한 성과를 인정받아 최우수 지자체에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은 우울·불안 등 정서적 어려움이 있는 시민에게 전문 심리상담 서비스(바우처)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지난 7월부터 시행 중이다.

이번 평가에서 세종시는 관내 16개 전문기관과 협력해 상담 서비스 제공 체계를 구축하고, 적극적인 홍보를 통해 시민들의 서비스 이용률을 높인 것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의 심리상담 이용을 원하는 시민은 의뢰서나 소견서 등 증빙서류를 지참해 거주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거나 복지로(www.bokjiro.go.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김수영 세종시보건소장은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은 시민의 마음건강 돌봄과 자살예방, 정신질환 조기발견 등을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전문적인 심리상담 서비스를 통해 마음건강을 회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