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국립공주대학교(총장 임경호) 예술대학 가구리빙디자인학과는 26일 예술대학 회의실에서 ㈜아모스아인스가구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창의적인 디자인 개발과 문화교류를 위한 것으로 국립공주대 가구리빙디자인학과(김정호, 김종서, 김건수, 김소현 교수) 산하 리빙디자인센터와의 협업하여 혁신적인 시제품 개발에 나설 예정이다.
국립공주대 예술대학 김건수 학장은“가구리빙디자인학과 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아모스아인스가구의 실무 전문성을 결합하면 차별화된 제품 개발이 가능할 것”이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새로운 사업 기회를 창출하고, 나아가 산업과 학문의 지속가능한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아모스아인스가구 디자인연구소 나형수 소장은“국내외 전시경험과 타 기관과의 협업 경험이 풍부한 가구리빙디자인학과와의 이번 협약으로 새로운 시제품 개발에 기대가 크다.”며, “앞으로 시제품 공동개발, 국책연구과제 추진, 공모전 개최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양측 모두에 의미 있는 성과를 만들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특히, 양 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시제품 개발뿐만 아니라 다양한 산학협력 모델을 구축하여, 가구 디자인 분야에서의 혁신과 성장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저작권자 © 뉴스밴드 - 가치를 만드는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