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공공도서관, 도서관과 가을 소풍 활기찬 책 나들이 행사 운영
상태바
예산군공공도서관, 도서관과 가을 소풍 활기찬 책 나들이 행사 운영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10.28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31일 복합문화센터 광장에서

[예산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예산군 공공도서관은 10월 31일 복합문화센터 광장에서 ‘도서관과 함께하는 가을 소풍, 활기찬 책 나들이’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예산군노인종합복지관과 예산군립도서관이 복합문화센터 내 가까운 위치에 있는 이점을 활용해 지역 어르신이 도서관과 독서에 대해 흥미를 가질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추진되며,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있는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특히 오후 1시부터는 노인복지관 금강홀에서 경상대학교 중문과 한상덕 교수를 초청해 ‘고전으로 배우는 내 인생, 아모르 파티’ 강의가 함께 진행될 예정이며, 별도 접수 없이 당일 200명 이내 선착순 입장이 가능하다. 

한상덕 교수는 자칫 어렵고 딱딱하게 느껴질 수 있는 고전 강의를 노래와 이야기로 쉽게 풀어내며, KBS ‘생생투데이’나 MBC ‘생방송 전국시대’ 등 다수의 방송에 출연하는 등 인기 특강 강사로 활동 중으로 인생 역정과 중국 고전 명구를 통해 솔직 담백한 삶의 지혜를 전달할 예정이다. 

문화 강좌 외에 어르신들도 쉽게 즐길 수 있는 독서문화 체험 부스를 운영하며, 참가자들은 생활에서 즐기는 취미와 독서를 연계한 체험활동과 비도서 형태 독서 체험을 통해 익숙함과 새로움을 넘나드는 다양한 활동을 접할 수 있다. 

또한 책과 함께 쉼이 있는 여유로움을 제공하고자 캠핑 의자와 빈백(안락의자) 등을 마련해 누구나 편안하고 자유롭게 책을 읽을 수 있는 야외도서관도 운영하며, 일행과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놀이마당도 펼쳐질 예정이다. 

‘도서관과 함께 하는 가을소풍, 활기찬 책 나들이’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도서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예산군립도서관(041-339-8223)으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지역 어르신들이 책 읽기와 도서관에 대해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여럿이 함께 오셔서 보고, 체험하면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어울림 마당인 만큼 군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