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동문1동 주민자치회, 온석동 회전교차로 가꾸기 사업 추진
상태바
서산시 동문1동 주민자치회, 온석동 회전교차로 가꾸기 사업 추진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9.26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한 글귀가 담긴 캘리그라피 조형물 설치로 눈길

[서산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서산시 동문1동 주민자치회는 9월 25일 온석동 회전교차로에 캘리그라피 조형물 2점을 설치했다. 

작품은 동문1동 주민자치회 위원이자 캘리그라피 강사로 활동 중인 전영신 작가의 글씨를 조형물로 형상화한 것으로 운전자 시야를 방해하지 않는 가로 1.3m, 세로 0.5m, 높이 1.2m의 크기로 제작되었다. 

“오늘도 행복하세요”,‘언제 어디서든지 마음은 꽃밭이지’로 도심으로 진입하는 방향과 외곽으로 진출하는 방향에 각각 설치 했으며, 시민에게 행복과 밝은 마음을 함께 할 수 있는 긍정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동문1동 주민자치회에서 지난 5월에 영산홍을 심어 교통섬 미관을 향상시킨 바 있으며 이후에도 제초 봉사 등을 통해 경관 개선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으며, 내년에도 추가 사업을 구상하고 있다. 

​이정규 동문1동 주민자치회장은 “우리 동은 서산시 도심을 진입하는 초입으로 동문1동의 밝고 깨끗한 이미지가 곧 서산의 얼굴이라고 생각하기에 교통섬과 그 주변을 주민자치회에서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가꿀 계획”이라고 밝혔다. 

유건규 동문1동장은 “주민이 주도적으로 주요 시설을 개선하고 발전시키고 있는 주민자치회의 활동에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주민자치회와 함께 협력하여 아름답고 살기 좋은 동문1동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