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초등학생 대상 지방세 홍보 포스터 공모전
상태바
당진시, 초등학생 대상 지방세 홍보 포스터 공모전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9.26 0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1일부터 10월 25일 오후 6시까지 방문 및 우편 접수

[당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당진시(시장 오성환)는 미래 주역인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제5회 지방세 홍보 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방세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성실한 납세 의무 이행의 중요성을 일깨우기 위한 이번 공모전은 지난 2023년 수상자를 제외한 당진시 소재 초등학교 재학생이 참여할 수 있다. 

공모 분야는 포스터로 지방세의 중요성, 성실한 세금 납부의 소중함, 납세 의식을 높일 수 있는 내용을 주제로 한다. 공모 방법은 당진시청 누리집(www.dangjin.go.kr)에서 응모신청서와 개인정보 수집동의서를 내려받아 작성해 1인 1점의 포스터 응모작품과 함께 10월 1일부터 10월 25 오후 6시까지 세무과로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작품은 주제 반영도, 홍보 효과성, 창의성을 기준으로 공무원과 외부 전문가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11월 20일 저학년부(초등 1~3학년)와 고학년부(초등 4~6학년) 각각 최우수 1명(30만 원 상당), 우수 2명(20만 원 상당), 장려 2명(15만 원 상당) 총 10명의 입상자를 발표할 예정이고 12월에 상장과 부상(당진사랑상품권)이 수여된다. 

시는 많은 시민이 볼 수 있도록 당진시청 1층 로비 등에서 수상작 전시회 개최 및 지방세 납부 안내 홍보물 제작에 활용할 계획이다.

이현호 세무과장은 “미래의 주역이자 납세자인 초등학생들이 건전하고 성실한 납세 의식을 갖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초등학생과 학부모님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