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진흥공단, 보령센터 개소식 성료
상태바
소상공인진흥공단, 보령센터 개소식 성료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9.19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 오후 3시, 지역 관계자들과 함께 보령센터 개소식 개소
이용 편의성 제고와 현장 지원 강화 위해 ‘24년 7월 77번째 보령센터 개소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관계자들이 보령센터 개소식을 마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박성효, 이하 소진공)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 현장 밀착 지원 강화를 위해 보령센터를 개소했다고 밝혔다. 

지난 13일 오후3시에 개최된 보령센터 개소식에는 소진공 권대수 부이사장, 장동혁 국회의원을 비롯해 배창우 충남중기청장, 충청남도 산업경제실 김영명 경제기획관, 김동일 보령시장 등 유관기관 관계자 약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센터경과보고, 환영사, 축사 등의 식순으로 진행됐다.

금번 보령센터 개소로 관할 구역이 조정되어 충남 서남부 지역(보령시, 부여군, 서천군)의 접근성 향상은 물론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 관련 서비스 공백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보령센터는 보령지역 소상공인, 전통시장 상인들에 대한 정책자금 지원, 온누리상품권, 창업·경영개선 교육 및 컨설팅 등 소진공에서 지원하는 다양한 정책의 밀착지원이 용이해질 전망이다.

박성효 소진공 이사장은 “지역 유관기관, 소상공인 협·단체 등과 소통할 수 있는 채널을 마련하여 보령시 내에서 사각지대 없는 지원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소진공은 소상공인·자영업자 종합대책에 따라 7월 29일부터 소상공인 정책정보 원스톱 플랫폼’을 구축하여 8개 지역본부와 77개 지역센터를 중심으로 소상공인이 필요한 정책정보를 손쉽게 안내받을 수 있도록 운영 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