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한밭대 학생상담센터, 2학기 톡톡 마음약국 캠페인 성료
상태바
국립한밭대 학생상담센터, 2학기 톡톡 마음약국 캠페인 성료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9.15 1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성구정신건강복지센터 청년마음건강사업 ‘반짝여라 젊은 날’과 협업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국립한밭대학교 학생상담센터는 11일 교내 원형광장에서 유성구정신건강복지센터와 함께 재학생들의 심리상담 및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톡톡 마음약국 캠페인을 운영했다.
국립한밭대학교 학생상담센터는 11일 교내 원형광장에서 유성구정신건강복지센터와 함께 톡톡 마음약국 캠페인을 운영했다.

국립한밭대학교(총장 오용준) 학생상담센터는 11일 교내에서 유성구정신건강복지센터와 함께 ‘2024학년도 2학기 톡톡 마음약국 캠페인’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2024년 청년의 날을 맞이하여 유성구정신건강복지센터가 추진하는 청년마음건강사업 ‘반짝여라 젊은 날’과 연계하여 재학생들의 우울, 스트레스 정도 및 원인 파악을 돕고 정신건강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자 했다.

캠페인에는 총 126명이 참여했으며, 우울 및 스트레스 검사, 정신건강 퀴즈 등을 진행하고, 정신건강 위기 상황 발생 시 심리상담을 받을 수 있는 교내 학생상담센터, 지역 정신건강 관련 기관 등을 안내했다.

건축공학과 임현지 학생은 “캠페인을 통해 우울 및 스트레스 자가진단과 우울증, ADHD, 조울증 등에 대한 OX 퀴즈를 풀며 다양한 형태의 정신질환에 대해 알게 됐고, 가까운 상담센터의 위치와 이용 방법에 대한 설명도 들을 수 있어 도움이 됐다”며, “이러한 캠페인이 자주 운영된다면 많은 사람들이 정신건강에 대해 더 잘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같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