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로컬 자원 활용한 ‘식(食)음(飮)데일리 투어’ 개발 운영처 모집
상태바
홍성군, 로컬 자원 활용한 ‘식(食)음(飮)데일리 투어’ 개발 운영처 모집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9.14 1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고유의 맛과 멋을 담은 관광 콘텐츠 발굴

[홍성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홍성군이 지역관광추진조직(DMO)을 육성하여 지역 고유의 자원을 활용해 특색있는 먹거리와 마실거리를 연계한 ‘식·음 데일리 투어’ 개발에 본격 착수한다. 

홍성군은 홍성DMO사업단(단장 김영준)을 통해 오는 9월 24일까지 홍성군 내 개인 역량과 로컬 자원을 활용해 식·음 데일리 투어를 개발하고자 하는 사업장 3개소를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기존 DMO사업에서 상대적으로 비중이 낮았던 식음 분야의 관광 프로그램 연계성을 강화하고, 지역에서 먹고 마시며 즐길 수 있는 특색 있는 관광 콘텐츠를 개발하기 위해 기획됐다.
선정된 사업장에는 ▲전문가 멘토링 ▲프로그램 개발 및 홍보 지원 △타 기관과의 협업 매칭 ▲선진지 견학 기회(11월 중) ▲인플루언서를 통한 콘텐츠 생성 등 다양한 지원이 제공된다. 이를 통해 사업자들은 지역 관광의 새로운 활로를 개척하고, 관광객들에게 더욱 풍성하고 매력적인 체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태기 문화관광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홍성군만의 고유한 매력이 담긴 식음 데일리 투어 프로그램을 구축하여 관광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사업장은 9월 24일 오후 5시까지 이메일(hongsdmo@gmail.com) 또는 방문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홍성DMO사업단(☎ 041-977-0700)으로 문의하면 된다. 최종 선정 결과는 9월 25일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