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동조합 보조금 수주 현황 및 축제 성공사례 중심으로
[서산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10일 서산시 도시재생지원센터에 따르면 충북 보은농촌활력센터 도시재생대학 수강생 15명이 활발하게 진행되는 서산시 양유정문화축제와 보조사업 운영 등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에 대해 답사하고자 선진지 견학을 내방하였다.
서산시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읍내동 및 동문동 도시재생사업 추진 현황을 소개하였고, 양유정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에서는 주민 동아리와 공모사업, 마을가드닝사업 및 서산시 사회적협동조합 지원비 수주 사례와 2024년 충남 도시재생 주민참여 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 노하우 등에 대해 설명하였다.
특히 어린이 미술대회 개최와 더불어 부춘동 주민자치회와 협업하여 진행되는 제4회 양유정 문화축제의 컨셉과 각종 MOU 체결 및 경제적 성장 등 그동안 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육 후, 양유정 공원을 방문하여 축제 현장감을 체감하고, 안전하고 아름답게 변화된 골목 골목을 탐방하였다.
서산시 도시재생지원센터 조도영 센터장은 “서산시 도시재생사업을 찾아 주신 분들께 감사드리며, 사업을 소개할 기회를 통해 다시 한번 사업 진행을 돌아보고 이를 통해 지역이 발전할 수 있다는 신념을 가져본다. 특히 양유정 도시재생사업의 성공 모델이 다른 지역에서도 벤치마킹되어 상생할 수 있기를 희망해본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뉴스밴드 - 가치를 만드는 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