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청-환경부 MZ공무원, 혁신을 위해 칸막이를 허물다!
상태바
행복청-환경부 MZ공무원, 혁신을 위해 칸막이를 허물다!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9.06 0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책 역량 제고 및 소통 강화를 위한 부처 간 혁신 협업체계 구축
도시건설 및 수자원관리의 상호 이해증진으로 현장안전과 재해·재난 대응력 강화

[세종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행복청-환경부 혁신 어벤져스 협업 워크숍’ 개최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행복청-환경부 혁신 어벤져스 협업 워크숍’ 개최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행복청(청장 김형렬)과 환경부(장관 김완섭)는 9월 5일(목), 행복청 및 환경부 ‘혁신어벤져스’ 직원 등 20여 명이 참석하여 소통과 혁신을 위한 ‘행복청-환경부 혁신 어벤져스 협업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행복청-환경부 혁신 어벤져스 협업 워크숍’은 협업과 소통 중심의 정부혁신 기조에 맞춰 부처 간 칸막이를 없애고, 다양한 교류‧협력 등 추진을 통한 협업 사업 발굴 등을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워크숍은 양 기관의 어벤져스 활동 및 혁신과제 개선방안에 대한 의견을 공유하는 타운홀미팅 개최 후 ‘행복도시 홍보관’ 및 ‘네이버 세종 데이터센터’, ‘대청댐관리소’ 등 양 기관 정책현장 탐방 일정으로 추진되었으며, 다양한 혁신 아이디어 발굴 및 교류‧협력 등 상호 업무에 대한 이해 증진 등을 통해 현장안전 및 재해‧재난 대응 역량을 제고하는 계기가 되었다. 

김형렬 행복청장은 “행복청과 환경부 간의 긴밀한 협력으로 도시건설과 수자원 관리라는 서로 다른 분야의 업무를 공유하고 협업과제를 논의하는 등 의미있는 워크숍이었다.”며, “앞으로도 양 기관의 직원들이 자유롭게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지속적으로 소통하길 바란다.” 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