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하반기 민방위교육 실시
상태바
세종시, 하반기 민방위교육 실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8.01 2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1일~9월 18일…응급처치 교육·정보무늬 활용 일정 안내 등

[세종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세종시(시장 최민호)가 민방위 사태 발생 시 즉각 대처하는 능력을 키우기 위해 1일부터 내달 18일까지 2024년도 하반기 1차 민방위 사이버 및 집합교육을 실시한다. 

1~2년차 대원은 4시간 집합교육에 참여해야 하며 3~4년차 대원은 2시간 사이버교육, 5년차 이상 대원은 1시간 사이버교육을 이수하면 된다. 

2024 하반기 민방위교육 안내
2024 하반기 민방위교육 안내

교육 내용은 ▲민방위개론 ▲응급처치 ▲핵·화생방 방호 ▲화재·지진 안전 등 4개 분야에 걸쳐 실전 체험 교육 위주로 구성됐다. 

최근 안보 환경의 급격한 변화에 대비하고 다양한 형태의 재난 상황에서 효율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지식과 기술 등을 교육할 예정이다. 

또 정보무늬(QR코드) 전자 통지를 활용한 교육 안내와 교육 이수 처리를 진행하고 기존 종이통지서 안내도 병행해 교육 참여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다. 

올해 계획된 민방위 교육의 세부 일정, 장소, 이수 방법 등은 시 누리집(www.sejong.go.kr) 민방위 안내 또는 국민재난안전포털에서 확인하면 된다. 

올해 하반기 2차 민방위교육은 오는 10월 15일부터 12월 1일 진행될 예정이다. 

류제일 시민안전실장은 “민방위 사태 시 대처 방법과 일상생활 속 안전 역량을 높이기 위한 민방위 교육·훈련에 대원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8월과 11월 각각 예정된 공습 대비 훈련과 전 국민 대피 훈련 등에 민방위대원을 포함한 시민들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적극적인 홍보에 나설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