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대, ‘2024년도 교양교육 컨설팅 개선대학’ 선정
상태바
대덕대, ‘2024년도 교양교육 컨설팅 개선대학’ 선정
  • 이준희 기자
  • 승인 2024.07.22 2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컬 인재 양성을 위한 기초‧창의융합능력 교육 강화할 것”

[대전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대덕대학교(총장 김대성)는 교양교육센터가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부설 한국교양기초교육원의 2024년도 교양교육 평가에서 컨설팅 개선대학으로 선정됐다고 최근 밝혔다. 

교양교육의 지속적인 발전을 지원하기 위해 한국교양기초교육원은 2024년 전문대학 기초교양교육 사후 모니터링을 실시한 대학을 대상으로 교양교육 컨설팅 이후 개선 및 성과 등의 종합적 내용을 검토한 뒤 대상교의 개선 노력을 격려하고자 교양교육 개선 사례를 발굴하여 표창하고 있다. 대덕대학교는 이번 평가에서 개선대학으로 선정되었다. 

대학 교양교육센터에서는 핵심역량 기반의 기초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대학의 6대 핵심역량인 창의역량, 융합역량, 의사소통능력, 시민정신, 실무역량, 글로컬역량에 맞는 교양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역량기반 교양 교육과정을 운영함에 있어 학생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고자 교양교육 학생 모니터링단을 결성하여 수요자 중심의 교양교육을 강화하려는 노력을 하고 있다. 

교양교육센터(권신영 센터장)는 “앞으로도 신뢰할 수 있는 성실한 인재, 창의력 상상력이 풍부한 인재, 실무능력이 우수한 글로컬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핵심역량 기반의 기초역량 교양교육을 강화하고 창의융합능력을 갖춘 융복합형 인재를 발굴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