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 2024 직업교육 혁신지구사업 수료식 진행
상태바
백석대, 2024 직업교육 혁신지구사업 수료식 진행
  • 이교빈 기자
  • 승인 2024.07.13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업계고 인재양성사업…호텔리어_관광서비스 인력 양성과정 운영 학생들 만족도 높아

[천안 뉴스밴드 = 이준희 기자]

백석대 지역혁신추진단이 지역 ‘직업계고 인재양성사업’ 오리엔테이션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백석대 지역혁신추진단이 지역 ‘직업계고 인재양성사업’ 오리엔테이션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백석대학교(총장 장종현) 지역혁신추진단은 7월 12일 충청남도교육청과 천안시가 지원한 2024학년도 직업교육 혁신지구사업 ‘직업계고 인재양성사업’ 수료식을 진행했다.

직업교육 혁신지구사업은 충청남도교육청과 백석대가 직업계 고등학교 학생들의 직무능력 향상, 취업 등의 지원을 위해 진행한 사업으로 7월 8일부터 12일까지 5일간 진행됐다. 이번 진행한 과정은 ‘호텔리어_관광서비스 인력양성’ 과정이다.

이번 사업에는 올해 천안제일고, 천안상업고, 병천고, 성환고 네 개 고등학교 소속 1학년 56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호텔분야 요구인력 맞춤형 교육을 실시해 학생들의 실무역량을 강화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진행됐다.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호텔직무의 이해 △5성급 산업체 현직자의 객실 및 식음료(F&B) △호텔 현장학습 및 실무 실습 △기타 산업체 특강 프로그램 등이 운영됐다.

백석대 김혜경 지역혁신추진단장은 “관광분야 산업체 맞춤형 교육으로 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에 많은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